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58

다뉴브강(도나우강) 도나우강(독일어: Donau, 영어: Danube 다뉴브[*], 라틴어: Danubius, 문화어: 두나이강)은 독일 남부에서 발원하여 루마니아 동쪽 해안을 통해 흑해로 흘러가는 길이 2,860km의 유럽에서 두 번째로 긴 강이다. 도나우강은 독일 남부의 브레게강과 브리가흐강이 합류하면서 시작되어 동쪽으로 흘러 오스트리아와 헝가리의 대평원을 지나 헝가리의 수도 부다페스트에 이른다. 여기서 강은 남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흐르면서 카르파티아산맥과 발칸산맥 사이를 통과하는데 이곳은 철문(鐵門, Iron Gates)이라고 불리는 유럽에서 가장 깊은 협곡이다. 하류에 이르면 저지대인 루마니아 남부의 왈라키아 평원을 지나게 된다. 흑해에 가까워지면서 도나우강은 도브루자 구릉지대를 만나면서 북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흐르.. 2019. 5. 30.
괴산읍 중원맛집 괴산읍에는 음식점 이름이 중원맛집이 있다. 괴산에 여행이 있어서 갔는데 음식이 기억에 남아서 소개드립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식당이 있는데 아담하게 꾸며져 있네요. 짜끌이와 청국장 시켜서 먹었는데 맛있었다. 2019. 5. 25.
전세 복비 전세 계약 만료 후 자동 갱신, 나갈 때 복비는 누가? 전세 복비 전세 계약 만료 후 자동 갱신, 나갈 때 복비는 누가? 전세 계약 만료 후 자동 갱신, 나갈 때 복비는 누가?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집에 묵인 재계약을 2번 했습니다. 재계약 만료는 8개월 정도 남겨 있구요. 집을 나갈 때 복비를 제가 부담해야 한다고 하는데, 정말인가요? 2년 후에 따로 기간을 정해 놓고 산 것이 아니면 중개수수료는 임차인(님)이 부담하지 않습니다. 기간도 안 정했는데 뭘 위반했다고 중개수수료를 내는지? 상식적으로 따져봐도 알 수 있습니다. 집주인이 우겨서 내라고 하면 국가 유권 해석을 복사해서라도 보여주고 낼 수 없다고 따져야 합니다. 1. 묵시적 갱신으로 살다가 이사를 나가는 경우는 살고 있는 세입자인 님이 중개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중개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 경우는.. 2019. 5. 21.
어느 수필가의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서울에 가는 길에 옥수역에서 시간이 남아서 역을 둘러보니 이런글이 있어서 읽어보니 감사하다는 마음이 생기네요. 어머니 초등학교 때 어버이날을 맞아 카네이션 만들기를 했습니다. 그런데 어머니가 없는 사람은 하얀색 꽃을 만들어 자기 가슴에 달라고 했습니다. 우리반에서 빨간 카네이션을 만들지 못한 학생은 오직 나뿐이었습니다. 어머니가 빨리 돌아가신 것이 내 탓인 것처럼 어찌나 부끄럽고 죄송스러웠던지 그만 울고 말았습니다. 그 후로 5월이 오면 그 날 일을 생각하며 늘 쓸쓸한 가슴이 되었습니다. 한번도 어머니의 가슴에 꽃을 달아드리지 못한 안타까움은 이 만큼 나이가 들고 서른 번 넘게 아이들에게 꽃을 받으면서도 여전히 비어 있는 가슴을 채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어버이날, 자식들이 달아준 카네이션을 달고 하루를 .. 2019. 5. 19.
[고속버스]충주에서 서울가는 버스시간표 서울가는데 항상 새롭네요. 2019. 5. 19.
kt제천중앙로 직영대리점 지나가다 보니 새로운 매장이 오픈식을 해서 담아보았다. 상가도 세월이 가면 구식상가가 되니 상권이 살아나려면 부득히 투자하여 리모델링과 새로운 매장이 지속적으로 들어와야만 도시가 산다. 즉 투자유치와 리모델링이 안되면 점차 상권은 죽고 폐업하는 가계가 늘어 어려움이 가중된다. 잘 되려면 사람도 노력하고 매장을 새련되게 하려는 노력도 병행해야 ~ 무슨 업종이든 잘 되기를 바랍니다. 2019. 5. 12.
[님 웨일즈 지음 아리랑(Song of Ariran)][책소개] 1991.04.16일에 구입했다는 '아리랑'책 서문에 기록되어 있는 것을 보니 이 책을 구입한 지가 어느덧 29년의 세월이 흘러가고 있네요. [그림 001] 본인이 1991년 4월 16일 구입했던 님 웨일즈의 아리랑, 조우화옮김, 이책은 독립운동가였던 김산의 일대기를 사상과 철학을 담고 있다. 이때 이 책을 읽으면서 나라 잃은 지식인의 고뇌과 노력 그리고 잃은 나라를 찾으려는 노력등에 많은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새롭다. 오늘 우연히 교보문고 책을 찾으면서 다시 개정판이 출간된 것을 보고 다시 읽어보니 마음이 새롭다. [그림 002] 님웨일즈의 모습, 저자 님 웨일즈(1907~1997)의 본명은 헬렌 포스터 스노우. 신문기자이자 시인이며 계보학자로 활동했다. 오늘, 김산은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려 하는가! .. 2019. 5. 6.
[펀글]영업과 마케팅의 차이 '한국 벤처대부' 변대규 휴맥스 회장의 격정 토로 스타트업 대상 리더십 강연 창업 기회 호시탐탐 노리는 기업가정신 가진 구성원이 가장 강한 조직 만들어 전문지식 융합·협업 절실 리더는 마케팅하듯 이끌어야 "80세가 돼서도 죽지 않을 텐데 어떻게 살아야 하나 고민이 많을 겁니다. 제 대답은 이렇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이 기업가처럼 (주체적으로) 살아야 합니다. 그렇게 살아야 여러분들이 나이가 들었을 때도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 시켜서 수행하는 업무들은 앞으로 로봇이 다 대신할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대기업은 가지 마십시오. 대기업에서 일한다는 것은 과거 수십 년간 해왔던 관행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미래에 필요한 것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관행을 10년 동안 익힌 상태에서 회사를 나온.. 2019. 5.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