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쿠시마 방사능

[핵오염수] 우리나라 법규정_희석의 방법은 불법

by 청풍명월7 2023. 9. 3.
반응형

일본은 핵오염수 농도를 낮추기 위하여 희석하여 방류한다. 일본은 자기나라 국익에 유리하니까 저렴한 비용으로 남의 나라가 피해를 당하건 말건 방류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국익을 생각하지 않고 관련 규정이 있으면 그 기준으로 반대를 해야 하는데도 전혀 관심조차 없이 괴담으로 치부한다. 아래 규정 제8조 2항에 금지하고 있다.즉 방사성폐기물을 희석해서 방류하면 안된다고 규정은 잘 해 두었는데 이 규정으로 보면 일본의 행위는 불법으로 보고 대응해야 한다.

일본 핵오염수 방류방법은 희석해서 농도를 낮추어 보낸다. 결국 고농도를 희석한다는 의미이다.

방사성폐기물 분류 및 자체처분 기준에 관한 규정

[시행 2023. 8. 1.] [원자력안전위원회고시 제2023-7호, 2023. 8. 1., 일부개정]
원자력안전위원회(방사성폐기물안전과), 02-397-7275

~~~~

 

제8조(행위제한)  영 제2조제12호에 따라 "배출"의 대상이 되는 액체 또는 기체 상태의 방사성폐기물은 자체처분 할 수 없다. 다만, 유기폐액, 폐유, 기타 유해화합물 함유 폐액 등 다른 법률에 따라 환경으로의 직접 배출이 금지된 액체 상태의 방사성폐기물은 그러하지 아니하다.

② 자체처분 허용농도 또는 자체처분 허용선량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임의적인 혼합 또는 희석의 방법으로 방사성폐기물을 처리하여서는 아니된다. 

③ 방사성폐기물에 포함된 비방사성물질에 적용되는 다른 법률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방사성폐기물을 자체처분 할 수 없다. 

 

삼중수소는 세포사멸, 생식기능 저하, 인체손상의 치명상을 입힌다.
방사선이 방류되면 어폐류가 먹고 축적된 방사선이 사람에게 죽음에 이르게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