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큐.드라마

<BBC Space - 6부작>

by 청풍명월7 2017. 7. 2.
반응형

 




<BBC Space - 6부작>

<SPACE> 시리즈는 여섯 편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주의 시작부터 지구의 시작, 생물의 시작과 블랙홀.
그리고 언젠가 맞이하게 될 지구와 태양계의 종말을 피하기 위해 인류가 선택해야 될 최후의 선택인 다른 별로 이주하는 것 까지.
물론 외계생명체도 다뤘다.
우주와 인류에 대한 실로 방대한 이 주제를 30분짜리 다큐 6부로 끝낸다.

 

<1부 화산 Volcano: 2월 18일(목) 밤 8시 30분> 

<2부 태양 The Sun : 2월 25일(목) 밤 8시 30분>

<3부 날씨 Weather: 3월 12일(금) 밤 11시 30분>

<4부 바다 Oceans: 3월 19일(금) 밤 11시 30분>

KBS 2TV는 오는 18일 밤 8시 30분 특선 다큐멘터리 '완벽한 행성 지구'를 첫방송한다. 영국 공영방송 BBC의 2021년 대형 다큐멘터리 최신작으로 어떻게 완벽한 지구가 탄생하게 되었는지를 밝힌다. 특히 지구의 크기, 태양으로부터의 거리, 자전과 자전축의 기울기, 달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세팅된 지구의 경이로운 모습을 통해 지구 작동의 비밀을 설명하고 있다.

'완벽한 행성, 지구' 시리즈는 자연사뿐만 아니라 지구과학의 지식을 합쳐놓은 다큐멘터리로 경이로운 대자연의 풍광과 더불어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를 이해할 기회를 제공한다. 지하에서 분출하는 화산의 활동, 기상 현상과 해류의 대순환, 만물의 에너지, 태양 활동을 생생한 영상으로 포착, 우리가 사는 지구가 얼마나 완벽한지를 보여주며 인류에게 주어진 지구의 소중함을 새삼 일깨워 준다.

장장 4년에 걸쳐 31개국에서 촬영됐으며 후반 작업 시기가 코로나 19 대유행과 겹치면서 그동안 해설을 맡아 왔던 데이비드 애튼버러 경은 고령인 점을 고려해 스튜디오가 아니라 본인의 집에서 전 과정을 녹음해야 했으며 배경음악 제작 또한 각지에서 나뉘어 연주, 녹음 작업을 하는 등 코로나 19의 위기를 극복하며 제작되었다.

KBS는 총 6부작 중 '화산', '태양', '날씨','바다' 4편을 시청자에게 먼저 공개한다. 특히 영화배우 김승우가 내레이션을 맡아 부드러우면서도 열정적인 목소리로 대형 다큐멘터리 특유의 감동을 전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