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의 세계

[1844회]상생의 말씀

by 청풍명월7 2024. 5. 17.
반응형

오늘의 상생 말씀입니다

 


1844회

동방 1만 년 영성문화의 열매
우주음악 태을주 수행 전수(대구편)

태을주 수행문화 시대를 활짝 연다!

- '훔' 문화의 전주곡, 옴마니반메훔

'훔'문화의 전주곡이 있습니다. 육자진언 옴마니반메훔.
불교 문턱에서 왔다 갔다 하신 분들이나, 그렇지 않은 분도 한 번씩은 들어본 주문입니다. 옴마니반메훔을 음악을 따라서 몇 번 들어보죠.

자, 눈을 지그시 감고, 허리를 반듯하게 펴고, 엉덩이를 뒤쪽으로 하고, 조금 좌우로 틀어서~ 그러고서, 내쉬는 걸 먼저 합니다.

옴마니반메훔은 불교 3천 년 역사 중 티벳 불교에서 나온 것으로서 이 또한 '훔'문화입니다. 앞에는 우주의 창조 소리 옴인데, 옴은 음, 엠M에서 온 것입니다. 서양 알파벳 문화로 엠M은 우주 생명의 물결입니다. 하늘과 땅과 인간, 모든 생명을 만든, 우주의 아주 원초적인 조화 에너지 물결입니다. 그것을 파도 모양, 엠M으로 얘기합니다.

산(Mountain), 어머니(Mother) 같은 단어에 전부 평화의 소리, 생명의 근본 소리인 엠M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엠M이 '옴'이 되고, 완전한 소리인 '훔'이 되는 것입니다. 이건 워낙 중요하니 기억을 해 두세요.

옴마니반메훔, 파드메 훔, 또는 반메훔이라고도 합니다. 마니Mani라는 것은 보석, 그리고 여의주를 말하는데, '옴마니'는 '창조의 근원, 생명의 조화시여'라는 뜻입니다. '반메훔'에서 파드메Padme는 연꽃입니다. 연꽃은 보통 반야, 지혜를 상징합니다. '옴마니'는 '우주 생명의 영원한 지혜인 훔, 훔의 주인이시여'라는 뜻입니다.

옴마니반메훔에서 훔으로 매듭을 짓는데, 옴하고 훔은 그 음가의 진리정신이 거의 비슷합니다. '옴'은 한글의 음성 시스템에서는 하늘과 땅이 들어가 있습니다. 여기 아래아 점(.) 하나 하고 땅을 상징하는 'ㅡ'가 들어가 있고, 그리고 옴도 훔도 물 에너지(M)가 들어가 있습니다. 옴마니밧메훔은 천지의 생명수를 근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 수행은 진아眞我를 찾는 것

우리가 이 세상에 와서 정말로 해야 할, 누구도 반드시 해야 하는 그것이 뭐냐? 바로 나를 찾는 것입니다. 내 속에 있는 우주의 영원한 진리 신성(빛)과 영원한 불멸의 생명, 그것이 바로 참된 나, 진아(眞我)입니다.

인간 삶의 궁극 목적은 나를 찾는 것입니다. 내속에 있는 영원한 불멸의 생명, 진아를 찾기 위해서 인간으로 온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우주와 나의 문제이기 때문에 우주관을 깨쳐야 됩니다. 우주관을 모르면 인간론에 몽매하고, 우주관과 인간론이 약하면 신관도 제대로 깨칠 수가 없어 수행도 안 됩니다.

왜 지금 서양 사람들에게 명상문화가 대세일까요? 명상을 해 보니까 기분이 좋고, 자신감이 생기고, 생활이 밝아지는 거예요. 그런데 더 깊은 곳으로 가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양에서 말하는 수행(修行)이란, 닦을 수 자, 행할 행 자, 내 몸과 마음과 영혼의 움직임, 그리고 본래의 모습을 닦아 나간다는 뜻입니다. 수련, 연기, 나를 닦는다, 내 심법을 닦는다, 수심(修心) 등 여러 언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동양의 수행과 서양의 메디테이션meditation은 아주 차원이 다른 것입니다.

내일 이어서 전하겠습니다.



2023 환단고기 북콘서트
한류문화의 근원, 빛의 바람[風流], 빛꽃[桓花]
그 실체를 최초로 밝힌다!
*초청 말씀 : 안경전 STB상생방송 이사장님

https://www.youtube.com/live/aayHC7iWYcU?si=KlLqN7vnHJnIc7L0

STB상생방송
https://m.youtube.com/@STBJSD

시천주주와 태을주
https://youtu.be/41RGYxsho6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