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_인사이트

[경제]경제적 자유를 추구하는 유대인의 사고법

by 청풍명월7 2024. 1. 20.
반응형



경제적 자유는 누구나 바라는 소망이다.
그러나 쉽지 않다. 그런데 유대인은 그런 길을 여러가지 노력을 통하여 추구하고 있다. 그래서 유대인들만의 경제적자유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 보자!


즉 유대인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가?

생각공부 (★)
유대인은 말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찾는 첫걸음은 생각이다.'
여기서 생각이란 '적극적인 자세, 사물이나 상황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끄는 긍정적인 생각'을 말한다. 당신에게 주어진 현재의 조건이나 성별, 나이, 학력 등과 전혀 무관하다. 그들은 오직 한가지 적극적으로 생각하면 누구든지 돈을 벌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다수의 사람들과 달리 부자가 되는 목표를 먼 미래로 설정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사고를 확장하며, 진지하고 능동적으로 자신의 주변에 있는 작은 일부터 실행에 옮겼습니다. 유대인은 하나의 사고에만 갇혀있지 않습니다. 정해진 틀을 벗어나 남과 다른 생각을 합니다. 틀에 얽매이는 우를 범하지 않으려 노력합니다.

생각하고 토론하는 유대인


알파(α)와 오메가(Ω) 전술
 유대상인들을 언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속성은 바로 알파와 오메가 전술입니다. 즉 처음과 끝을 모두 소유한다는 뜻입니다.  갑과 을이 있으면 갑과 을 모두에게 투자하는 전략입니다. 지금도 유대 자본은 석유 관련 기업을 소유하면서 동시에 전기차 회사나 대체 에너지 기업에도 투자합니다. 그들은 어떤 싸움에서든지 항상 돈을 벌수 밖에 없는 구조를 만드는데 능합니다.

통곡의 벽



보이지 않는 지식
유대인은 보이지 않는 '지식(Knowledge)'을 팔았습니다. 실제로 탈무드에는 음악과 미술 같은 지적인 활동이 금전보다 더 가치 있다고 전하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이들은 형태가 없는 일은 경쟁자가 적어 비교적 쉽게 비즈니스를 확립할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금융, IT산업, 영화산업, 언론산업, 법률산업, 의료산업등에 유대인이 다 장악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지식을 팔았기 때문입니다.

 

디테일이 성패를 좌우한다.
작은 변화와 디테일이 만나면 엄청난 차이를 만들어 낸다.



250법칙
고객 1명을 만족시키면 그 사람이 250명을 데려올 수 있다는 말이다. 또한 고객 1명이 불만족하면 250명을 떠나게 할 수 있다. 서비스 제일주의 고수하고 있다.


Win Win 하라.
서로 돕고 윈윈해야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략을 윈윈전략을 구사합니다. 한 단계 높은 협력을 할 수 있도록 구상하여 실행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을 다스려라.
부정적인 감정은 그 사람을 고통스럽게 한다. 그래서 부정적인 감정에 휘말리지 말도록 자기를 관리한다. 마지막에 웃는 사람이 승자라는 생각으로 긍정적인 감정으로 바꾸도록 한다. 세상은 주로 낙관주의자들이 승리한다고 합니다.이는 그들이 항상 옳기 때문이 아니라 긍적적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투자_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자]ETF란 무엇인가?  (4) 2024.03.09
[투자]토큰증권(STO)이란? 무엇인가!  (4) 2024.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