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의 세계

이병철 회장의 24가지 인생철학 질문

by 청풍명월7 2023. 8. 14.
반응형

오늘 퇴근길에 가수 박진영의 스토리를 들었다.
대학을 졸업할때 20억만 있으면 행복할것 같다며 인생의 목표로 삼았다고 한다.
가수로 성공하여 젊은 나이에 20억을 모았다. 그러나 행복을 완전히 느끼지 못했다고 한다.
무엇이 부족한가를 사색한 결과 명예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음 목표로 빌보드 차트에 올려 명예를 얻고자 목표를 삼았다.
명에를 얻었으나, 행복을 다 얻지를 못하였다.
돈과 명예면 다 인줄 았았지만 부족한 것이 있었다. 그것이 인생의 참된 의미가 무었인가?
생각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보다 먼저 돈과 명예를 다 얻은 최고의 1등 기업 창업주인 이병철 회장은
죽기전에 24가지 인생의 비밀을 알고 싶어 편지를 보냈으나
설교를 듣지 못하고 죽게 되었다. 

사람들은 돈과 명예를 얻고서야 그것이 다가 아니면 알고 늦게 진리의 세계로 들어가고자 한다.
그러나 먼저 진래의 세계를 알고 산다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
좀더 행복한 삶이 펼쳐지지 않을까 한다. 오늘은 이병철회장님의 인생질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병철 회장의 편지글 1

 

이병철회장의 편지글2
이병철회장의 편지글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