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시아_우크라이나 전쟁

[수백년 원수지간]영국과 러시아

by 청풍명월7 2024. 3. 5.
반응형



도널드 럼스펠트가 미 국방장관이던 시절 러시아 국방장관을 지낸 세르게이 이바노프가 러시아에 가장 적대적인 국가는 영국이라고 말했습니다. 세르게이 이바노프는 러시아 국방장관, 제1부총리.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인물입니다. 

세르게이 이바노프


그는 영국이 옛날부터 러시아에 가장 적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영국이 제정 러시아, 소련, 그리고 러시아 연방에 이르기까지 적대정책을 바꾼적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새 저서 Нацистский геноцид народа СССР소련 국민에 대한 나치의 제노사이드를 출간하면서 한 인터뷰에서 러시아인을 제거한다는 아이디어는 오래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섬나라 일본이 기회만 되면 조선공격하고 약탈하고 침략하는 것과 비슷하다. 섬나라 영국은 기회만 되면 러시아 앞길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다.

이바노프는 유럽의 나치즘은 아직도 유효하다면서 러시아에 가장 적대적인 나라는 영국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영국이 300~400년동안 같은 생각을 해왔다면서 러시아를 억누르기 위해 별의 별 짓을 다해왔다고 말했습니다. 첨언하자면 이 때문에 러시아인들은 영국을 두고 안글리찬카, 영국계집이라고 지칭합니다.

 또 러시아 군가 Красная Армия всех сильней 붉은 군대는 가장 강력하다의 가사에서도 Ведь от тайги до британских морей 타이가에서 영국의 바다까지란 소절이 있을 정도입니다. 

러일전쟁 뤼순항 전투


영국은 중앙아시아에서의 그레잇 게임러일 전쟁등 러시아와 항상 대결해왔습니다. 지금도 우크라이나 마이단 사태부터 분쟁까지 러시아를 괴롭히는 게 영국입니다.




 물론 현재는 미국보다 하위수준이기는 하지만 앞장서서 시아에 대해 온갖 분란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바노프는 영국과 함께 발트해 연안국가들도 러시아 증오 측면에서 선도적인 서방국가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계획을 방해하는 힘은 러시아의 육군과 해군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국은 모스크바와 키예프의 갈등속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세 번째 큰 지원국입니다.

 2022년 2월 이후 거의 100억 달러에 달하는 군사원조를 제공했습니다. 또 지난 2024년 1월 그랜트 샵스 영국 국방장관은 향후 5년 내에 러시아와의 전쟁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영국은 우크라이나 분쟁의 평화적 해결을 지속적으로 방해하는 국가이기도 합니다. 2022년 초 이스탄불에서 평화협상이 거의 타결될 뻔 했는데 보리스 존슨이 키예프를 방문하고 젤렌스키에게 압력을 가해 이를 파토냈습니다. 

그런면에서 유럽(주요국가 프랑스,독일,영국등)이 러시아를 침공하는 인물이

나폴레옹(프랑스,19세기)이 러시아를 침공하고 _러시아 승리
히틀러(독일,20세기)가 독.소 전쟁을 일으키고 _ 러시아 승리
보리스 존슨(영국,21세기)이 평화를 깨고 나토와 러시아가 전쟁하게 만들었다. _ 러시아 승리 예상

모두 다 유럽에서 러시아에게 전쟁을 유발하고 침공한 전쟁이다.
이번에 러시아가 나토의 동진을 저지하게 되면 유럽은 쇠퇴할 것이다. 역사적으로 전쟁에서 패한 세력은 그 위세가 크게 줄어들었다.  2차 대전을 통하여 영국이 지고 미국이 등장하게 되는 것도 그런 사유이다. 지금도 유럽(EU)의 경제는 역성장에 값 비싼 에너지가격으로 인하여 미국과 중국 등에 밀려 나가고 있다.


▶ 나폴레옹(프랑스,19세기)이 러시아를 침공하고 _러시아 승리

나폴레옹의 러시아 침공 대패의 모습

러시아 침공은 1812년 프랑스 황제였던 나폴레옹이 80만 대군을 이끌고 러시아 제국을 침공하여 일어난 전쟁을 가리킨다. 제6차 대프랑스 동맹의 시발점이 되었고. 이 전쟁의 완패를 계기로 나폴레옹의 몰락이 시작되었다. 러시아에서는 조국 전쟁이라 부른다. 결국 나폴레옹은 실각한다.



▶ 히틀러(독일,20세기)가 독.소 전쟁을 일으키고 _ 러시아 승리

아돌프 히틀러_아직도 나치주의 망상이 살아있다.


1941년 6월 독일히틀러소련 침공을 개시했다.
독일은 300만 명으로 이루어진 150개 사단을 이 원정에 할당했다. 이 가운데에는 기갑사단도 19개나 포함되어 있었고, 원정군은 탱크 3,000여 대각종 야포 7,000문항공기 2,500대를 보유하고 있었다. 이것은 인류 역사상 최대·최강의 침략군이었다. 소련은 독일보다 2~3배나 많은 탱크와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소련 항공기는 대부분 시대에 뒤떨어진 구식이었다. 그러나 소련 탱크는 독일 탱크와 거의 대등했다. 히틀러가 승리할 가능성을 줄인 더 큰 장애물은 스탈린이 깊숙한 후방에서 동원할 수 있는 예비 병력을 독일 정보부가 과소 평가한 것이었다. 독일은 이 침공으로 결국 베를린을 정복당하고 히틀러는 자살하게 된다.


▶ 보리스 존슨(영국,21세기)이 평화를 깨고 나토와 러시아가 전쟁하게 만들었다. _ 러시아 승리 예상

 

우크라이나 언론보도인용
아라하미아우크라이나 집권여당 인민의 종 당대표이며, 작년초 우러전쟁 평화협상에서 우크라측 수석대표였음.

아라하미아는 "러시아의 목표는 우리(우크라이나)가 중립국 지위를 받아들이도록 압력을 가하는 것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러시아와 국경을 접한 핀란드가 과거(1939~1940년 겨울전쟁)에 그랬던 것처럼, 우리도 '중립 노선'을 받아들인다면, 러시아는 전쟁을 끝낼 준비가 되어 있었다. 우리가 나토(NATO)에 가입하지 않는 것, 그게 가장 중요했다"고 회상했다. 그 즈음(2022년 4월)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키예프에 와 '러시아와 어떤 합의도, 서명도 하지 말고, 그냥 싸우자'고 했다고 말했다.(왜냐하면 영국은 수백년간 러시아를 이유없이 미워하고 죽이려고 하는 민족이다. 일본이 이유없이 한민족을 미워하고 죽이려고 침략하는 것과 같다.)

이는 우크라이나 지도부가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회담한 뒤, 2022년 봄 '평화 협정' 서명을 거부했다는 일부 언론의 당시 보도를 아라하미아 대표가 확인해준 것. 슈뢰더 전 독일 총리 등이 '우크라이나의 합의 번복 뒤에는 서방(영국) 측의 압력이 있었다'는 주장과 일맥상통하는 대목이다.

英총리, 독립기념일 맞은 우크라 깜짝 방문.."우크라가 전쟁 이길 것" 2022.08.25일


만약 이 협상이 타결됐다면 러시아는 독일이 양도한 이탈리아 사우스 티롤의 전례에 따라 돈바스 지역 전체를 우크라이나에 반환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 이는 사실상 전투 없이 (크림반도를 제외한) 거의 모든 영토를 해방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젤렌스키 대통령의 협상 태도가 달라진 것은, 서방 측의 군사 지원을 받아 러시아 점령군을 1991년 국경 바깥으로 밀어내고, 전쟁 배상금을 받아내는 조건으로 러시아와 평화협상을 할 수 있다는 서방 측의 설득에 넘어간 것이라며 "젤렌스키 대통령은 손에 든 새 대신에 하늘에 있는 떡(파이)을 선택한 셈"이라고 주장


이탈리아 북북 티롤주



※ 사우스 티롤(South Tyrol)
South Tyrol (때로는 South Tirol)은 주에서 영어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이며, 그 용법은 역사적인 카운티의 남쪽 부분에서 생성되었음을 반영합니다. 형태의 Tyrol 474 신성 로마 제국과 왕관 지 오스트리아 제국 합스부르크 의 상태. 독일어 및 Ladin 사용자는 일반적으로이 지역을 Südtirol이라고합니다. 이탈리아에 해당하는 Sudtirolo (때로는 Sud Tirolo로 구문 분석 됨)가 점점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지방의 이탈리아 이름 중 하나 인 Alto Adige (문자 그대로 영어로 번역 : "Upper Adige")도 영어로 사용됩니다. 이 용어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시대에 아디 제 강 을 따라있는 정치 세분의 이름으로 알토 아디 제부 의 일부인 이탈리아 나폴레옹 왕국 . 제 1 차 세계 대전 이후 현재의 이탈리아 이름으로 재사용되었으며 이후 남부 티롤의 강제 이탈리아 화 의 상징이었습니다.

오늘 독일어로 된 지방은 Autonome Provinz Bozen — Südtirol입니다. 독일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그것을 Provinz가 아니라 Land (독일과 오스트리아의 Länder 처럼)라고합니다. 주정부 기관은 Landesregierung (주 정부) 및 Landeshauptmann (governor)와 같이 접두사 Landes-를 사용합니다. 이탈리아어로 된 공식 명칭은 Provincia autonoma di Bolzano — Alto Adige, Ladin Provinzia autonoma de Balsan / Bulsan — Südtirol입니다.

이탈리아의 합병
행정 기관으로서의 남부 티롤은 1 차 세계 대전 동안 시작되었습니다. 연합군 은 1915 년 런던 조약 에서 이탈리아에 전쟁에 참여할 동기로 이 지역을 약속했습니다. 1918 년까지는 오스트로-헝가리 왕국의 티롤 카운티 의 일부 였지만 거의 완전히 독일어를 사용하는이 영토는 1918 년 11 월 전쟁이 끝날 무렵 이탈리아가 점령했습니다. 1919 년 이탈리아 왕국에 합병되었습니다. 현재 존재하는이주는 1926 년 이탈리아 왕국 의 행정 개편 후 만들어졌으며 트 렌토 지방과 함께 새로 만들어진 지역으로 통합되었습니다. Venezia Tridentina ( "Trentine Venetia ").

이탈리아 파시즘 의 부상과 함께 새로운 정권은 남부 티롤의 이탈리아화 를 추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독일어는 공직에서 추방되었고, 독일어 교육은 공식적으로 금지되었으며, 독일 신문은 검열되었습니다 (파시즘 적 Alpenzeitung 제외). 정권은 또한 다른 이탈리아 지역으로부터의 이민을 선호했습니다.

아돌프 히틀러 와 베니토 무솔리니 사이의 후속 동맹은 남부 티롤이 오스트리아의 운명을 따르지 않을 것이라고 선언했으며, 제 3 제국 . 대신 독재자들은 독일어권 인구가 독일이 지배하는 영토로 옮겨 지거나 이탈리아 전역으로 흩어지는 데 동의했지만 제 2 차 세계 대전 이 발발하면서 그들의 의도를 완전히 이행하지 못했습니다. 모든 시민은 자신의 독일 문화적 정체성을 포기하고 파시스트 이탈리아에 머물거나 고향을 떠나 나치 독일로 이주하여 이러한 문화적 정체성을 유지할 자유 선택권을 가졌습니다. 그 결과 파시즘의 어려운시기에 남부 티롤 리안 가족이 분열되고 분리되었습니다.

1943 년 이탈리아 정부가 연합군 과 정전 협정 에 서명했을 때,이 지역은 독일 이 점령하여 고 산기슭의 작전 구역 은 Gauleiter Franz Hofer 의 관리하에 두었습니다. 이 지역은 전쟁이 끝날 때까지 사실상 독일 제국 (벨 루노 주 의 추가 포함)에 합병되었습니다. 이 지위는 나치 정권과 함께 끝났고 이탈리아 통치는 1945 년에 복원되었습니다.

Gruber-De Gasperi 협정
1946 년 평화 회의에서 시위중인 오스트리아 인 남부 티롤 지역이 오스트리아로 돌아가는 것을 찬성하기 위해
전쟁 후 연합군은 독일어권 인구가 상당한 수준의 자치권을 부여 받는다는 조건하에이 지역이 이탈리아의 일부로 남아 있기로 결정했습니다.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는 1946 년 독일 소수 민족의 권리를 인정하면서 협정을 협상했습니다. 트렌 티노 출신 이탈리아 총리 인 알 시드 드 가스 페리 는 그의 동료 시민들에게 자율권을 확대하기를 원했습니다. 이로 인해 Trentino-Alto Adige / Tiroler Etschland라는 지역이 탄생했습니다. 1946 년 9 월의 Gruber-De Gasperi 협정 은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 외무 장관이 서명하여 Trentino와 South Tyrol의 자치 지역으로 구성된 Trentino-South Tyrol의 자치 지역을 만들었습니다. 독일어와 이탈리아어가 모두 공용어가되었고 독일어 교육이 다시 허용되었습니다. 여전히 이탈리아 인은 결합 된 지역에서 대다수였습니다.

이는 이탈리아어를 사용하는 새로운 이민자들의 도착과 함께 남 티롤 리아 인들 사이에 강한 불만을 불러 일으켰고, Befreiungsausschuss Südtirol (BAS — 해방위원회)가 저지른 테러 행위로 절정에 달했습니다. 사우스 티롤의). 첫 번째 단계에서는 공공 건축물과 파시스트 기념물 만 표적이되었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피를 흘리며 21 명의 목숨을 앗아 갔다 (이탈리아 보안군 15 명, 민간인 2 명, 테러리스트 4 명).

Südtirolfrage
South Tyrolean 질문 (Südtirolfrage)은 국제적인 문제가되었습니다. 전후 협정의 이행이 오스트리아 정부에 의해 만족스럽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이탈리아와의 심각한 마찰의 원인이되었고 1960 년 유엔 에 채택되었습니다. 새로운 협상 라운드 1961 년에 일어 났지만 실패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테러리즘 .

의 캠페인 때문입니다.이 문제는 새로운 오스트리아-이탈리아 조약이 서명되고 비준 된 1971 년에 해결되었습니다. 남부 티롤의 분쟁은 국제 사법 재판소 헤이그 에 제출되며, 주가 이탈리아 내에서 더 큰 자치권을 갖게되며 오스트리아가 간섭하지 않을 것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사우스 티롤의 내정에서. 새로운 합의는 관련 당사자들에게 광범위하게 만족 스러웠고 분리주의 긴장은 곧 완화되었습니다.

1972 년부터 부여 된 새로운 자치 지위는 South Tyrol의 막대한 재원 덕분에 상당한 수준의 자치권을 가져 왔으며, 부과되는 모든 세금의 거의 90 %를 유지했습니다.

자율성
이탈리아어와 독일어로 된 독일어 학교의 플라크
1992 년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는 1972 년 합의에 근거하여 자율성 문제에 대한 분쟁을 공식적으로 종료했습니다.

현재 제도적 틀이 제공하는 광범위한 자치 정부는 인종 간 분쟁을 해결하고 언어 소수 민족을 성공적으로 보호하기위한 모델로 발전했습니다. 이것이 Cortina d' Ampezzo / Anpezo, Livinallongo del Col di Lana / Fodom 및 Colle Santa Lucia / Col의 Ladin 지방 자치 단체가 질문 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베네토에서 분리되고 파시스트 정부에 의해 분리 된 주에 재 편입되는 국민 투표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