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시아_우크라이나 전쟁

[러우전쟁]우크라이나 전쟁은 언제 끝나나!

by 청풍명월7 2024. 3. 16.
반응형



세상에 많은 예언가들이 있던데
현재 진행중인 21세기 가장 큰 전쟁인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료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제 끝나는지 예측을 말 하지 않고 있다.

시작은 대충 이야기 하던데 종료는 말하지 않는 것을 보니 신통력이 부족한가 보다.

전쟁은 참혹하다.


최근에  전 스웨덴 군 장교이자 전황 분석가인 Mikael Waltersson(미카엘 웰테르손)은 우크라이나의 특수 군사 작전이 어떻게 끝날 수 있는지 예측했습니다. 신통한 예언이 아니라 전문가의 예측입니다.


Mikael Waltersson(미카엘 웰테르손)



▶ 우크라이나 전쟁은 2년 안에 끝날 수도 있고(2022년~2026년, 5년 전쟁) , 2022~2030년(9년 전쟁)까지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전투는 러시아의 대승으로 끝나거나 대성공은 아니지만 러시아의 승리로 끝날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 블로거인 필자가 첨언하고자 한다.
우크라이나 전선은 1,000Km 정도이다. 그 전쟁에서 하루 평균 전쟁불능상태로 전환되는 병사(사망 또는 부상)가 평균 몇 명일까? 러시아 병사와 우크라이나 병사의 사망 숫자는 비슷할 것으로 보고 있다. 우크라이나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전과에는 러시아 병사 40여만명이 사상된것으로 공개하고 있다. 우크라이나도 아마 그 정도 일 것이다. 이것을 하루 평균으로 나누어 보면 500여명이 사상자로 변하고 있다. 그 중 일부는 치료 받고 다시 부대로 복귀할 것이다. 실제 사망자는 양국가에서 비밀로 하고 있다.

그럼 앞으로 2년안(2022년~2026년, 5년 전쟁)에 끝난다고 예상하는 것은 우크라이나가 추가로 50만명을 징집하면 그 병사가 2년 정도면 사상자로 변한다는 것이다. 즉 기존에 50만명에서 40만명이 사상자가 되고, 앞으로 2년간 추가로 40만명이 사상자가 되면 더 이상 병사를 보충하기 어려우면 결국은 협상을 하게 될 것으로 분석한 것 같다.  그러나 2022~2030년(9년 전쟁)까지는 끈질기게 방어 전략으로 고수하면 시간이 길어질 것으로 보고 있는 것 같다.


2차대전 나치독일군이었던 인물들중에 종전후 나토핵심인물이 된 이들은 수두룩합니다.



▶ "메드베데프 지도"에 따른 우크라이나 분할도 가능하지만 장기적으로는 국경이 지도에서 왼쪽으로 크게 이동합니다. 이 경우 키예프가 있는 중앙 부분인근 지역 두 곳만 국가에 남을 수 있습니다.

메드베데프 지도

 


▶ 서부 지역을 폴란드로 이전하거나 그러한 노선에 따른 분할에 동의하는 것은 현재 국경 내 우크라이나보다 러시아에 더 큰 위협이 될 것입니다.

메드베데프 지도


▶ 트란스니스트리아가가우지아는 러시아의 일부가 되고 나머지 몰도바는 루마니아에 속하게 됩니다.

유럽에서는 전문가들의 예측이 많이 보도 되고 있는 것 같은데 위 예측은 스웨덴의 전문가가 예측한 것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